주마등주식회사 (走馬灯株式会社)

일본드라마|2012.07.16~

일본 TBS (월) 밤 12:35~

연출 미키 코이치로|극본 하시모토 히로유키

출연 카시이 유우


현재를 뒤흔드는 과거의 기억

주마등 주식회사



주마등(走馬燈)

: 무엇이 언뜻언뜻 빨리 지나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
예) 지난 10년의 풍상이 주마등처럼 눈앞을 스쳐 갔다.


돌이켜보면 추억이란 늘 좋았던 일들 뿐이다.

아니 결국은 좋게 생각하고 싶은 것 뿐일수도 있지만, 그래 그때는 좋았었지...라고 추억하기 마련이다.

희미해지고, 이제는 아련하기만한 과거를 생생하게 보여준다면,

과연 과거는 아름답기만 할 것인가?



주마등 주식회사에서 보여주는 DVD에는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던, 나의 과거의 잊고있던 진실이 담겨있다.

옆에 있는 사랑스런 연인이 실은 어린시절부터 쭈욱 몰래 따라다니던 당신의 스토커일 수도 있다.

어린시절 도깨비가 나온다는 그 창고에서 본 것은 정말 그냥 꿈이었을까?






어느날 주인공의 눈앞에 나타난 주마등 주식회사.

주마등 주식회사에서는 그동안 자신이 살아온 일생을 전부 DVD로 볼 수 있다고 한다.

아름답게 추억하고 있던 과거의 기억들을 현실처럼 생생하게 다시 돌아볼 수 있다고 한다.

태어난 순간부터 지금 이순간까지...

처음부터 볼수도, 보고싶지 않은 부분은 스킵할수도, 지루하다면 빨리 돌려볼수도, 원한다면 보지않을수도 있다.

내 일생이지만, 전부 나의 기억들이지만...

내가 잊고 있었던 혹은 나만 모르고 있었던 진실을 알게될 수도 있다.

선택은 당신의 몫!

자! 플레이 하시겠습니까?



....라고 거창하게 적어봤지만 아직2회밖에 안했을뿐이고..ㅋㅋㅋ

3분기 들어서 일드도 더위에 주춤하고 있나보다...볼만한게 없다는 얘기다..ㅎㅎ

이 드라마 저 드라마 찝쩍거리는 와중에 보게된 "주마등주식회사"

처음엔 죽기전에 과거로 돌려보내주는거냐? 또 타임슬립이냐? 라는 생각을 하며,

드라마를 시작했는데...

심장이 쫄깃쫄깃해지는 것이... 정말 두근두근하면서 보고있다.


심야드라마인지라 퀄리티가 겁나 높거나, 유명한 배우들이 마구마구 나오거나 하지는 않지만.

B급 드라마의 쫄깃함은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드라마다.


참고로 주마등주식회사에서 안내해주는 언니님은 오다기리 죠의 부인인 카시이 유우.

눈이 너무 커서...더 무섭다..ㅋㅋ


주제가는... 뭔가 한국스럽다 했더니, 2AM이 불렀다고 한다..ㅋ

주제가 2AM : For you ~君のためにできること/~For you~널 위해 할수 있는 일~